안녕하세요~~

오늘은 다행이 날씨가 화창했습니다~

 

하지만 티비에서 지난주에 첫눈이 내렸다고 보도하였고

 연일 10월 말부터 추워질것이다~올해 겨울이 길것이다~~ㅠㅠ

올해 여름 얼마나 강렬했습니까? 그럼 겨울도? ㄷㄷㄷㄷ

 

제가 지내는곳은 겨울에 눈도 많고 영하 15도 정도 까지는 자주 떨어져요 ㅠㅠ

그래서! 이번에 큰맘먹고 좋은 패딩파카하나 사려고 맘먹었어요!

 

후보는 노스페이스 히말라야 파카 그리고 캐나다구스 익스페디션 파카였어요~

그런데! 히말라야는 가볍고 정말 따뜻한데 숏이다보니 하체가 ㄷㄷㄷ해요

너무 아웃도어스러운 디자인이 나만의 단점? 이있었어요~

 

그리고 익스페디션은 롯데 본점에서 입어 봤는데 너무 부한 느낌, 그리고 무게..

그래도 이게 최고겠다 싶어 사려고 인터넷 리뷰찾아보다가 발견한 매컬록!!

 

매컬록은 캐나다구스 라인에서 레귤러 핏에 포지셔닝 하고 있습니다.

익스페디션은 릴렉스핏, 다른건 슬림핏~

 

덩치가 제법있어서 오히려 부하게 입으면 너무커보이고, 슬림핏은 다소 불편한 나에게

딱 필요한 모델 같아 보였어요.

 

제가 110사이즈(가슴둘레 120실사이즈기준) 입는데 안에 맨투맨 입고

익스페디션은 M(아주약간 여유), 맥컬록은 L(저스트), 나머지 슬림핏은 XL(저스트)

참고하세요

 

그리고 디자인도 만트라와 익스페디션 사이에 흔하지 않은 디자인입니다.

그.런.데

 

 

1. 블랙에디션과 오리지널에서 고민시작(차이점)

원래 올블랙을 사랑하는 저로서는 18년 디자인인 올블랙을 사려고 했고

웹에 한장남은 디자인을 부탁해서 사놓은 상태였어요.

 그런데 브랜드 티내는게 맘에 들진 않지만 오리지널 디스크가 계속 이뻐보이고 웬지

하나 가지고 있다면 오리지널이어야 하지 않나 싶은 생각이...

그리고 아주 미세한 차이이겠지만 블랙에디션 메인포켓덧댐과 팔꿈치 덧댐에 투톤이

맘에 들지 않아서 장고 끝에 오리지널로 선택!

 

친구한테 어떤게 이쁘냐고 물어봤더니 자기도 살 수 있냐고 해서

급하게 2장 샀습니다.

온라인 품절이었는데 현지 백화점에서 바로달려가서 좋은 물건 구해준 판매자님께 감사드립니다.

 

 

 

 

2. 리뷰

 

드뎌 오픈 우우우우후후후

사쥬는 L, 색상은 블랙

 

 

사진을 뭐이따구로 찍었디아...내가 찍었지만 진짜 대충 ㅋㅋㅋ

 

 

 

 

 

 

사이즈 한번 보세요~110사이즈 입으시는 분들 괜찮으실거애요.

기장은 좀 긴편이라 무릎까지옵니다. 177CM기준

한 겨울에 제격입니다~

 

 

오른가슴엔 반사테입이 있구요~왼가슴엔 디스크가 있습니다~

 

 

 

손에 시보리도 부드러우면서 짱짱합니다.

북극에서 영감받아서 실생활에 사용하기위한 디자인이라고 되어있네요.

영하15~영하25도 딱 제게 필요한 라인이군요. 후훗

 

 

 

가슴포켓 디자인은 왼쪽 오른쪽 전부 오픈 할 수 있게 지퍼가

장착되어 있어욥~

 

 

 

메인하단 포켓입니다.

주머니 안쪽은 부드러운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주머니는 한개가 아닙니다. 위에서 단추를 풀고 넣는 포켓 하나,

옆에서 찔러 넣는 지퍼형 주머니 하나가 있습니다.(두개포켓을 공유하는것은 아닙니다.)

 그 지퍼 옆에 옆다리 오픈할수 있는 지퍼가 있습니다.

 

 

 

안쪽 포켓입니다.

양쪽다 안쪽 지퍼형 포켓이 있습니다. 그리고 허리는 편하게 조절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모자부분은 코요테 퍼 입니다. 아..몰랐어요 진짜 동물거 벗겨낸건지..

솔직히 정말 코요테한테 죄송하네요. 정말 아껴서 오래 입을거애요..진짜..

 

퍼부분은 착탈이 가능하구요 안에 짱짱한 철사 같은게 들어 있어서

모자 방향이나 모양 조절이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 퍼 리폼도 할 정도로 퍼를 중요시하는데요 그만큼 뽑기 운이 다르단 얘긴거 같습니다.

저는 있는 재고라도 잘 구한것에 만족합니다.

 

모자후면에도 반사 스티치~~뿜뿜 내 목숨은 소중하니까요 ㅋㅋ 

 

 

 

 

이상 제가 참 잘샀다고 생각하는 캐나다구스 매컬록입니다.

저를 따뜻하게 하기위해서 희생된(?) 故코요태와, 고통받았을 오리,거위들을 생각해서

아껴서 오래 입겠습니다.

 

이번 아우터 구매 성공!!!

추가 궁금사항 댓글로, 구매처 궁금하신분은 비댓으로 문의하세요~!!

 

 

읽어 주셔서 "땡큐"

공감해주시면 더 "땡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