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산수는 건강과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눈길을 끌고있습니다. 피로 회복과 혈액 순환 촉진 등의 다양한 장점이 있기 때문에 건강 붐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런 탄산수를 가정에서 쉽게 만들 수있는것이 탄산수 제조기입니다.

탄산수 제조기라면 비용을 최소화하면서 간편하게 신선한 탄산수를 즐길 수 있습니다.  탄산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고, 주스에 탄산을 주입 할 수 있죠.이번에는 탄산수 메이커의 차이와 선택 방법과 함께 추천 제품을 소개합니다.

 

1. 탄산수 제조기란??

탄산수 제조기는 물에 탄산 가스를 충전하여 집에서 쉽게 탄산수를 만들 수있는 제품입니다. 탄산 가스는 실린더와 카트리지 등에 충전되어 판매되고 있으며, 그것을 탄산수 제조기에 넣고 물에 탄산을 보내는 것으로 탄산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탄산수는 건강에 많은 이점이 있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물 대신 마시는 사람도 늘고 있습니다만, 편의점 탄산수를 계속 구입하는 것은 비용과 노력면에서 부담이 되기도 하고 재일 문제인것이 PT병입니다. 분리수거 할때마다 플라스틱의 사용량을 줄일 필요가 있다고 절실하게 느낍니다.

또한 탄산수는 술이나 과일, 시럽 등의 소다 자주하는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삶속에 음료의 질을 높여줍니다. 다양한 탄산수 제조기가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물건을 찾아보시기바랍니다.

2. 탄산수 제조기의 장단점

 

1) 장점

구입해서 먹는것 보다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500mL 당 1500원 정도입니다. 집에서 만드는 것으로, 시중의 탄산수를 구입에 문제가 페트병의 쓰레기가 나와 버리는 점도 해소됩니다.

탄산수 제조기는 탄산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어 기분이나 용도에 맞게 미세 탄산과 힘 탄산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재고를 미리 가지고 있을 필요가 없고 김빠진 탄산을 먹을 일도 없습니다. 스파클링 음료와 술 소다 나누기 등을 그 자리에서 준비 할 수 있습니다. 

 

 

2) 단점

처음에 제조기를 사기위한 초기 비용 수만원에서 수십만원이 필요합니다. 또한 탄산수를 그때그때 만들어먹는 이점이 있는것과 같이 이를 위해서는 탄산가스 실린더 및 카트리지를 수시로 사거나 사놓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탄산수 제조기 선택시 유의 사항

1) 카드 리지의 유무

탄산 가스 제조업체는 탄산 가스의 충전 방법이 다른 "카트리 지식 '과'실린더 식"의 2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각각 장점과 단점이 있기 때문에 차이를 확인합시다.

가스 카트리지식은 하나의 카트리지를 다 사용하여 한번에 탄산수를 만들어내는 방식입니다. 저렴하고 휴대하기 적합한 아이템이 많아 야외에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점은 카트리지는 실린더보다 유지 비용이 높은 점을들 수 있습니다.

실린더 식은 실린더 형 가스 실린더를 제조기와 세트로 하여 가스 실린더 1 개로 약 60L의 탄산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비용 효율적인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2)유지비용

탄산수 메이커를 사용하는데있어 운영 비용으로 탄산 가스 카트리지 비나 실린더 요금이 부과됩니다. 탄산 가스는 소모품을 위해 그때마다 교체하는 필요가 있고, 카트리지는 한 번에 하나 소진 있지만 실린더는 수십 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운영 비용을 비교하려면 탄산수 1L 당 비용을 카트리지와 실린더의 가격에서 생각하는 것이 포인트. 전용 병의 크기에 따라 한 번에 만들 수있는 탄산수의 양이 다르기 때문에주의하십시오.

물론 제품에 따라 탄산의 강도를 조정할 수 있고, 탄산 물을 냉장고에 보관 할 수 있고 같은 부가가치가 있으므로 그 점도 고려 것을 추천합니다.

 

 

 

3) 탄산의 강도 조절 기능, 물 외 사용가능여부

탄산의 강도를 조절할 수있는 탄산수 제조기라면 기분과 마시는 방법에 따라 미세 탄산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탄산수 제조기중에서는 물뿐만 아니라 주스 나 술 등 음료도 탄산 가스를 주입 할 수있는 모델도 있습니다. 시판하는 좋아하는 주스에 탄산을 주입하는 것으로, 평소와는 다른 상쾌한 마시고 기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위스키와 와인 등 주류에 탄산을 주입하여 다양한 즐거움을 맛볼 수있는 추천 기능입니다.

 

4) 전용 병의 종류

탄산수 메이커의 전용 병은 냉장고에 보관 가능한 캡 타입과 저장 불가능한 마시고 버리는유형이 있습니다. 마시고 싶을 때 필요한만큼 만들 경우에는 저장할 수없는 유형의 병도 괜찮지만, 외부에서 부득이하게 일회용으로 사용하지 않는다면 가능한 유형의 병이 좋습니다.

전용 병 350mL의 컴팩트 타입에서 1L 이상의 대용량 물건까지 다양하니 개인 취향에 고려할 부분입니다.

 

 

4. 탄산수 제조기 추천순위

1 위 소다 스트림 (sodastream) Source v3 스타터 키트

LED 조명으로 탄산의 강도를 파악

탄산수 메이커의 주동자가 된 소다 스트림 '의 상위 기종입니다. 실린더 식으로 탄산 가스의 충전을 할수 있는 제조기입니다. 유명 디자이너 이브 베 아트 씨와 공동 개발 한 디자인은 심플하면서도 퀄리티가 높고, 주방에두면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전용 병을 원터치로 간단하게 설치할 수있는 '스냅 잠금 기능 "을 채용. 따라서 전용병의 착탈이 용이하게 할 수 있으므로, 바쁜 생활 속에서도 손쉽게 탄산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본 제품은 500mL 당 약 200원에 탄산수를 만들 수 있어 비용면에서도 추천. 또한 바디 전면에 탄산의 강약에 따라 점등하는 LED 라이트를 탑재하고 있으며, 가스 주입시 한눈에 탄산의 강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2위 그린 (GREEN HOUSE) 쯔이스빠소다 스타터 키트 SODABK

 

카트리지 식으로 탄산 가스를 충전하는 인기 탄산수 제조 업체. 탄산 가스의 주입에 완력이 필요없고, 여성도 쉽게 다룰 수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전원도 불필요한데다 휴대하기 편한 디자인이기 때문에 야외이나 파티 등에서 용이합니다.

물 이외에도 주스 나 술 등에 쉽게 사용 할 수 있는 점도 장점. 좋아하는 주스, 와인을 스파클링 와인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카트리지 1 개로 950mL의 물 또는 720mL 주스 나 술을 탄산 음료로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소량의 음료에 탄산 가스를 주입 할 수있는 것도 포인트. 전용 병 노즐에 닿지 않을 정도의 적은 음료도 탄산 가스를 충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탄산이 빠져 버린 음료에 다시 탄산을 재 주입 할 수 있으므로 편리합니다. 물 이외의 음료에 탄산을 넣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3 위 소다 스트림 (sodastream) Genesis Deluxe v2 스타터 키트

누르는 횟수에 탄산의 강도를 조절

인기 소다 스트림의 기본 모델, 실린더 식 탄산수 제조기 입니다. 필요한 기능은 가지고 있으면서 합리적인 가격을 실현하고 있기 때문에 엔트리 모델로 추천합니다.

바디는 고급 질감의 금속 도금 사양. 주방에 친숙한 스마트 디자인도 매력 중 하나입니다. 누르는 횟수에 탄산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고, 미세 탄산에서 강한 탄산까지 폭넓게 즐길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전용 병은 금속 바닥 부분을 분리하여 정기적으로 세척이 가능합니다. 캡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냉장고에 넣어 둘 수 있습니다.

상위 기종과의 차이점은 전용 병 장착에 나사 방식을 채용하고 있으며, 빙글 빙글 병을 돌려서 분리하는 방식이라 다소 번거 로움 느낄지도 모르지만 그만큼 가성비 최고인것은 변함이 없습니다~

4 위 AIC SODA MINI SM1002

용량이 작고 가볍게 사용할 수있는 모델

실린더 식의 인기 탄산수 제조기입니다. 귀여운디자인과 용량 350mL의 컴팩트 한 전용 병이 포인트입니다. 

탄산수 메이커 본체도 컴팩트하기 때문에 주방에두고도 방해가되지 않는 점도 장점이며 전원 불필요하기 때문에 어디든지 설치 가능한 것도 포인트입니다. 또한 유지 비용이 낮은 실린더 식의 채용에 의해 350mL 당 약 200원아래 가격에서 탄산수를 만들 수 있으므로, 가격 대비 성능도 우수합니다.

탄산의 강도를 조절할 수있는 기능도 탑재하고있어, 약한 탄산에서 강한 탄산까지 취향에 맞출 수 있습니다.

 

 

.

 

 

 

5 위 디럭스 소다 사이펀 PSC7301

 

술집과 바 등에서도 사용되는 전문 탄산수 제조 업체. 카트리지 1 개로 1L의 탄산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기밀성이 높고, 한 번 만들면 3 ~ 4 일 동안 탄산을 유지, 냉장고에 둘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만든 탄산수는 레버를 눌러 필요한만큼 직접 노즐에서 따르고 있지만, 캡 방식과 달리 탄산이 빠져나가지 않기 때문에 오래 탄산수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탄산으로 전문 음료를 만드는 음료, 칵테일 판매점 등에 추천합니다. 

탄산을 강하게 만들고 싶을 때 사용하는 물을 미리 냉장고에 단단히 차게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탄산수는 물, 음료, 술등과 같은 음료에 사용하지만 요즘엔 밥지을때나 육류의 조림, 튀김요리 등 요리에도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사서 먹는 탄산수의 비용을 절감하는것은 물론이고 환경을 생각해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목적으로라도 탄산수를 애용하시는 분들은 탄산수 제조기를 하나 장만해 보는것이 어떨까요? 외국 사이트에서 정보를 얻은것도 있어 한국에 없는 제품이 있을 수 있으나 참고바랍니다.

그럼 이만~~~

 

읽어 주셔서 "땡큐"

공감해주시면 더 "땡큐"

  

  

 

+ Recent posts